우리들 이야기

김포 나비초등학교에서 보내온 따뜻한 마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6-12-12 16:25 조회343회 댓글0건

본문


84461466886813155f4a368385daca47_1481517
84461466886813155f4a368385daca47_1481517

위   / 학생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나눔에 대해 말씀하시는 교장선생님 (사진: 올마이키즈)

아래/ 후원 물품 기부로 나눔을 실천한 김포 나비초등학교 교사, 학생 일동 (사진: 올마이키즈)

 

 

김포 나비초등학교(교장 박성우)의 학생들이 힘을 모아 본인에게 필요하지 않은 학용품 등을 모아 올마이키즈를 통해 저개발국가 아이들을 위해 기부하였습니다.

129(금)에 학생부 학생들, 힘을 보태주신 어머니들과 함께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학생회장인 김지우(6학년학생은 전교생들이 다른 나라의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서 잘 썼으면 좋겠다는 의미로 물품을 모으게 되었다며 계기를 밝혔으며,

학생부회장인 조재범(6학년)  학생은 물품을 모으면서 어떤 아이들이 쓰게 될지 생각을 하면서 모으니 더욱 뿌듯했던 것 같다”, 김민규(5학년) 학생은 우리가 기부한 물품으로 다른 나라 아이들이 행복해 질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되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물품 모으기 행사를 통해 나비초등학교 학생들은, 학용품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전에는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면 잃어버렸다보다 하고 말았었는데 이제는 물건을 잃어버리면 찾아보게 되는 것 같다며 본인들 스스로에게도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덧붙였습니다.

더불어 ​학생부에서는 분실물 보관함을 만들어서 운영하게 되었으며, 학생들도 물건을 잃어버리면 분실물함에서 찾아가는 문화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또, 이제부터 지속적으로 저개발국가 친구들을 위해 물품 모으기 행사를 하고 싶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기부하신 여름/겨울 의류, 잡화, 학용품, 도서와 더불어 김포 나비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은 도움이 절실한 저개발국가 아이들에게 기쁜 선물이 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결연후원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후원자와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개발국가의 어린이를 1:1로 결연하여 고등학교 졸업까지 후원합니다. 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가난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합니다. 매월 3만원으로 아이 한 명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추천서 접수 : 해외에 파견되어 있는 수도자를 통해 추천서를 접수 받습니다.
결연 : 결연후원을 신청하신 회원과 1:1로 결연을 맺어드립니다.
아동액자 발송 : 후원아동의 사진과 정보가 담긴 액자를 보내 드립니다.
아동 소식 발송 : 후원아동의 성장보고서를 연1회 보내드립니다.
편지 나누기 : 후원아동이 편지를 보내면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보내 드리며 아동에게도 편지를
보내실 수가 있습니다.


후원하기

교육후원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개개인의 아동의 교육만으로는 교육을 통한 변화를 이루어내기 어렵습니다.
아이의 질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기반이 함께 성장해야 하며, 또한 교육을 통해 성장한 아이가 다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부족하면 개개인의 교육은 성공할지라도 아이가 속해있는 마을이나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인재들이 해외로 나가게 되는 것을 빈번히 봅니다.
아이의 교육을 통한 성장이 개인의 성장에서 그치지 않고 마을을 살리고 지역을 살리는 자립의 순환구조를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교육후원은 금액에 상관없이 가입 시 정하신 금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하시고 그 금액을 모아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특별후원은 5백만원 이상의 고액후원으로 사용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설

학교건립 / 도서관 건립

교육운영

방과후 교실 / 급식 / 도서실

의료보건

구충제 / 영양제 / 기초의약품

교육시설 지원

학교 정수시설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에 오염된 식수를 통한 전염병 방지를 위해 정수시설 설치.
총 12개 학교에 설치하였으며, 3개월 동안
수질 검사 모니터링 결과 식수 적합 판정.

학교 재건 및 기자재 지원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를 재건하고 교실, 컴퓨터실, 과학실, 유치원의 기자재를
지원. 유치원 8학급, 초등~고등 24학급

교육운영 지원

 
공부방 운영

캄보디아 방과후 교실 및 이동 교실 지원. 쓰레기 매립지 마을을 포함한 작은 시골마을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교실을 운영.
현재 300여명의 아동의 수업을 진행중.

 
병원부설 교실운영

풍토병에 걸려 병원에 장기입원중인 코트디브와르 아이들의 교육 단절을 막기위해 병원내에 교실을 운영 입원아동 및 내원 아동이 수업을 진행중.

 
급식지원

당장의 배고픔 보다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며 주린 배를 안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한끼의 점심 급식을 지원. 네팔의 산골 학교와 캄보디아의 결손가정 및 시골 유치원 지원.

 
영양제 및 기초의약품 지원

영양섭취 부족한 아이들을 위한 영양제 지원 및 기초의약품 지원.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