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산타 까르멘 살례스 학교가 위치한 마눌라이 지역은 코로나 19의 위험으로부터는 비교적 안전한 상황이나 인근 쿠팡 시가 적색 경보지역으로 분류되면서 완화될 예정이었던 규제들 및 학교 대면 교육 재개에 대한 검토는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마눌라이 지역에는 많은 어린이의 수에 비해 교육환경은 매우 열악한 상황입니다. 교육 수준뿐만 아니라 건강 및 위생관리가 제대로 안 되어 유치가 전부 충치인 아이들도 있고 예방 접종은 물론 출생신고도 안 되어 있는 아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부모들 가운데도 문맹이 있기에 가정에서의 교육은 기대하기도 힘들고 그냥 방치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산타 까르멘 살례스 학교의 교사들은 각종 교재 및 교구를 챙겨 학생들을 위한 가정방문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모든 기구의 소독, 손씻기 및 거리두기 등이 모두 가능하도록 교육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나 학교에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없기에 각 가정에서 학교와 같은 교육 환경을 마련해야 교육이 가능합니다.
선생님들은 정부 및 교육청에서 제시한 프로토콜을 따르기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및 각종 소독제를 준비하고 교재, 교구 및 수업 전후 전 지역을 소독을 해가며 방문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학생들 및 각 가정에서는 교사들이 프로토콜을 준수하며 교육 활동 및 위생 관리를 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안심할 수 있고, 아이들의 교육에도 같이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가정방문 교육 및 온라인 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지속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되어 사회적으로 준비된 인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올마이키즈는 가정방문교육과 온라인 교육에 필요한 각종 교구 및 교육기자재 등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코로나 상황에서도 교육의 기회를 놓치지 않게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타 전염병이나 질환을 예방하고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 위해 각종 소독제, 양치도구 등도 함께 지원하였습니다.
가정방문 수업 모습1
가정방문 수업 모습2
가정방문 수업 모습3
지역 : 인도네시아 쿠팡 마눌라이
지원대상 :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하는 어린이
파트너 : 원죄없으신 마리아 교육선교 수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