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야기

응 우엔의 편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3-14 17:39 조회300회 댓글0건

본문


* 베트남 올마이키즈 후원아동 응 우엔이 후원자님께 보낸 감사편지입니다.

후원자님께
제가 큰 어려움에 부딪쳐 좌절하고 깊은 슬픔에 빠져있을 때 저를 도와주시는 분이 오셨습니다. 그때 저는 ‘공부를 하지 못하겠구나, 더 이상 다른 친구들처럼 학교를 다닐 수 없겠구나’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제 가족의 사정은 너무 어려웠고, 아버지는 돌아가셨으며, 어머니는 아프셨으니까요. 저는 제 자신에게 이런 저런 질문들을 많이 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공부를 마쳐야만 하지?’, ‘미래에 나는 어떻게 될까?’, ‘나의 소망들은 어떻게 되는 거지?’, ‘졸업장이 없으면 나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사회는 점점 더 발전하고 일자리를 찾는 건 더 힘들어지는데, 졸업장이 없으면 어떻게 일자리를 찾을 수 있지?’ 그런 것들이 저를 힘들게 했습니다. 모든 것들이 다 희망이 없어 보였고, 제 미래에는 온통 어둠 뿐 이라는 상상을 하곤 했습니다. 나의 미래, 나의 소망들, 나의 직업.... 이 모든 것들이 다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러나 하느님께서 감사하게도 제 옆에 후원자님을 데리고 오신 거예요. 저에게 희미하기만 했던 길들로 후원자님을 데리고 오신거지요. 제가 공부도 계속할 수 있고, 저의 소망들이 계속되어 질 수 있도록 말이에요. 후원자님께서 저를 도와주신 덕분에 저는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신에게 자신감 있고 장난기가 좀 있는 여성이 되었습니다. 후원자님 덕택으로 어디에 가더라도 일자리를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원자님께 아주 많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를 도와주시고 제가 공부를 할 수 있게 해 주시고, 학교를 다닐 수 있게 해주셨으니까요. 저는 모든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아무도 실망시키지 않는 정말 좋은 사람,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한 사람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가 후원자님을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저는 후원자님이 어떤 분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정말 아주 좋은 분이시고, 마음이 아주 곱고, 삶이 어떤 건지 잘 알고 계시는 분이구나 라고요. 저도 나중에는 항상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 특히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과 가진 것을 나눌 줄 아는 후원자님 같은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예수님과 성모님께 이렇게 기도합니다. 후원자님께서 건강하시고, 주님의 충만한 은총을 받으시기를, 항상 가족과 주위 사람들과 행복하시기를요. 저를 도와주신 후원자님께 “감사합니다(Cảm Ơn  깜언)”라는 말 밖에는 못하겠어요. 항상 후원자님 곁에 좋은 일들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후원자님 감사합니다 !!! (CON CẢM ƠN ÂN NHÂN!!!)

응우엔 티 김 호아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결연후원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후원자와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개발국가의 어린이를 1:1로 결연하여 고등학교 졸업까지 후원합니다. 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가난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합니다. 매월 3만원으로 아이 한 명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추천서 접수 : 해외에 파견되어 있는 수도자를 통해 추천서를 접수 받습니다.
결연 : 결연후원을 신청하신 회원과 1:1로 결연을 맺어드립니다.
아동액자 발송 : 후원아동의 사진과 정보가 담긴 액자를 보내 드립니다.
아동 소식 발송 : 후원아동의 성장보고서를 연1회 보내드립니다.
편지 나누기 : 후원아동이 편지를 보내면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보내 드리며 아동에게도 편지를
보내실 수가 있습니다.


후원하기

교육후원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개개인의 아동의 교육만으로는 교육을 통한 변화를 이루어내기 어렵습니다.
아이의 질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기반이 함께 성장해야 하며, 또한 교육을 통해 성장한 아이가 다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부족하면 개개인의 교육은 성공할지라도 아이가 속해있는 마을이나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인재들이 해외로 나가게 되는 것을 빈번히 봅니다.
아이의 교육을 통한 성장이 개인의 성장에서 그치지 않고 마을을 살리고 지역을 살리는 자립의 순환구조를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교육후원은 금액에 상관없이 가입 시 정하신 금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하시고 그 금액을 모아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특별후원은 5백만원 이상의 고액후원으로 사용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설

학교건립 / 도서관 건립

교육운영

방과후 교실 / 급식 / 도서실

의료보건

구충제 / 영양제 / 기초의약품

교육시설 지원

학교 정수시설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에 오염된 식수를 통한 전염병 방지를 위해 정수시설 설치.
총 12개 학교에 설치하였으며, 3개월 동안
수질 검사 모니터링 결과 식수 적합 판정.

학교 재건 및 기자재 지원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를 재건하고 교실, 컴퓨터실, 과학실, 유치원의 기자재를
지원. 유치원 8학급, 초등~고등 24학급

교육운영 지원

 
공부방 운영

캄보디아 방과후 교실 및 이동 교실 지원. 쓰레기 매립지 마을을 포함한 작은 시골마을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교실을 운영.
현재 300여명의 아동의 수업을 진행중.

 
병원부설 교실운영

풍토병에 걸려 병원에 장기입원중인 코트디브와르 아이들의 교육 단절을 막기위해 병원내에 교실을 운영 입원아동 및 내원 아동이 수업을 진행중.

 
급식지원

당장의 배고픔 보다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며 주린 배를 안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한끼의 점심 급식을 지원. 네팔의 산골 학교와 캄보디아의 결손가정 및 시골 유치원 지원.

 
영양제 및 기초의약품 지원

영양섭취 부족한 아이들을 위한 영양제 지원 및 기초의약품 지원.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