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야기

아이의 손에 망치대신 책과 연필을 쥐어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경아 작성일17-01-19 14:16 조회209회 댓글0건

본문


최빈국 중 한곳인 방글라데시에서도 가장 열악한 지역인 디나스풀의 아이들은 걷기 시작하는 나이가 되면 돌 깨는 일을 합니다.
대부분의 가정들이 소작농으로 일할 수 있는 형편조차도 되지 못해 단순 일일 노동자로 근근이 연명하고 있는 형편이라 학구열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문맹률이 80%에 다다릅니다.
하루 종일 열심히 일을 하지만 도무지 가난에서 벗어나는 길이 보이질 않습니다.
이곳의 아이들을 위해 2011년 양철로 지은 교실에서 공부방을 시작하여 2013년에 교실 4칸의 나자렛 학교를 지어 현재까지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의존적인 성향이 생기지 않도록 수업료로 1천 원 정도를 받고 있지만 이 또한 200명의 학생 중 14명 정도만이 내고 있습니다. 가난한 아이들을 위한 학교지만 교사들은 최고의 교육을 받은 우수한 교사들을 선발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공부를 하려고 아이들은 몰려오지만 현재 교실 밖의 공간에까지 꽉 찬 상태라 더 이상은 아이들을 수용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 필요한 400명 정도의 아이들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10칸 정도의 교실이 필요합니다.
이곳 가정에는 전기도 없고 초등학교 졸업 때 국가고시를 통과해야 학업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학교 수업 이후에는 공부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종교 분쟁이 극심한 곳이라 서로 말도 섞지 않을 뿐 아니라 살해하기도 합니다만 나자렛 학교는 종교를 초월하여 아이를 받고 더불어 협동하며 살아감이 얼마나 소중한지 경험하게 함으로써 이 지역의 가정들은 서로 화목하게 지냅니다. 그리스도교를 포함한 소수 종교인들이 핍박을 받지 않고 평화롭게 공존합니다.
아이들이 배움을 통해 가난에서 벗어 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게 되고 무엇보다 삶의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곳의 소외된 가난한 아이들이 노동대신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결연후원

 

"부모의 마음으로 아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후원자와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저개발국가의 어린이를 1:1로 결연하여 고등학교 졸업까지 후원합니다. 교육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가난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합니다. 매월 3만원으로 아이 한 명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아동추천서 접수 : 해외에 파견되어 있는 수도자를 통해 추천서를 접수 받습니다.
결연 : 결연후원을 신청하신 회원과 1:1로 결연을 맺어드립니다.
아동액자 발송 : 후원아동의 사진과 정보가 담긴 액자를 보내 드립니다.
아동 소식 발송 : 후원아동의 성장보고서를 연1회 보내드립니다.
편지 나누기 : 후원아동이 편지를 보내면 이메일이나 우편을 통해 보내 드리며 아동에게도 편지를
보내실 수가 있습니다.


후원하기

교육후원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개개인의 아동의 교육만으로는 교육을 통한 변화를 이루어내기 어렵습니다.
아이의 질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기반이 함께 성장해야 하며, 또한 교육을 통해 성장한 아이가 다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이 과정이 부족하면 개개인의 교육은 성공할지라도 아이가 속해있는 마을이나 지역의 발전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인재들이 해외로 나가게 되는 것을 빈번히 봅니다.
아이의 교육을 통한 성장이 개인의 성장에서 그치지 않고 마을을 살리고 지역을 살리는 자립의 순환구조를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교육후원은 금액에 상관없이 가입 시 정하신 금액을 정기적으로 후원하시고 그 금액을 모아 마을이나 지역의 교육기반을 지원합니다.

특별후원은 5백만원 이상의 고액후원으로 사용처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시설

학교건립 / 도서관 건립

교육운영

방과후 교실 / 급식 / 도서실

의료보건

구충제 / 영양제 / 기초의약품

교육시설 지원

학교 정수시설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에 오염된 식수를 통한 전염병 방지를 위해 정수시설 설치.
총 12개 학교에 설치하였으며, 3개월 동안
수질 검사 모니터링 결과 식수 적합 판정.

학교 재건 및 기자재 지원

지진으로 붕괴된 네팔의 학교를 재건하고 교실, 컴퓨터실, 과학실, 유치원의 기자재를
지원. 유치원 8학급, 초등~고등 24학급

교육운영 지원

 
공부방 운영

캄보디아 방과후 교실 및 이동 교실 지원. 쓰레기 매립지 마을을 포함한 작은 시골마을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교실을 운영.
현재 300여명의 아동의 수업을 진행중.

 
병원부설 교실운영

풍토병에 걸려 병원에 장기입원중인 코트디브와르 아이들의 교육 단절을 막기위해 병원내에 교실을 운영 입원아동 및 내원 아동이 수업을 진행중.

 
급식지원

당장의 배고픔 보다 오늘과 다른 내일을 꿈꾸며 주린 배를 안고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한끼의 점심 급식을 지원. 네팔의 산골 학교와 캄보디아의 결손가정 및 시골 유치원 지원.

 
영양제 및 기초의약품 지원

영양섭취 부족한 아이들을 위한 영양제 지원 및 기초의약품 지원.

후원하기